2021 수상작 갤러리특별상(5작품)
-
수상 어린이 인터뷰 감상하기
환경을 지키는 자동차
고학년김학준
음식물 쓰레기통과 자동차를 블루투스로 연결시켜 냄새 나고 처리하기 힘든 음식물 쓰레기를 자동으로 수거해 자동차의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로 지구 환경을 지키고 지구 온난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수상 어린이 인터뷰 감상하기
마음 치유 모빌리티
저학년안서율
코로나로 인해 답답한 일들이 많은 요즘 우울하고 지친 마음을 뻥 뚫어줄 모빌리티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해 보았어요. 나의 비밀 이야기도 들어주며 상담도 해주고 꽉 막힌 도시를 지날 땐 내부 전체에 스크린을 쏴 멋진 자연을 보여주고, 마음이 편해지는 노래도 틀어줘요.
자율주행기능으로 편히 휴식할 수 있도록 저와 우리 가족을 멋진 곳으로 데려다 줘요.
마음 치유 모빌리티는 힐링 그 자체입니다. -
수상 어린이 인터뷰 감상하기
바이러스 백신카
저학년윤재원
코로나 때문에 유치원 졸업식에 엄마 아빠도 초대 못했어요~ 초등학교 입학식도 못했지요! 바이러스가 이 세상에서 사라지면 좋겠어요!
세상을 바이러스로부터 구하는 ‘바이러스 백신 카(car)’를 타고 전세계에 있는 힘 센 바이러스들을 다 물리쳐 내요! 안전한 세계를 만들고 싶어요. -
수상 어린이 인터뷰 감상하기
레퓨지시티
고학년유한결
환경오염 된 미래에 살기위해 모인 사람들이 만든 차다. 앞쪽 관은 오염된 물을 빨아들여 필터를 거쳐 물레방아로 간다.
큰 망원경은 황사가 몰려올 수 있기 때문에 보고 있고. 비닐하우스는 식량을 위해 최첨단으로 만들어져 있고, 구멍 두개는 더러운 공기를 빨아들여 깨끗한 공기를 넣어준다. -
수상 어린이 인터뷰 감상하기
비치용 소방 모빌리티
저학년한윤준
근처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불이나 뉴스에 나왔어요. 주차장에 소화기가 있어도 불을 보고 당황하면 쓰지도 못하고, 스프링쿨러도 바로 작동되지 않아 큰 불이 됐대요. 그래서 비치용 소방 모빌리티를 생각했어요. 열을 감지하자마자 야구공처럼 빠르게 날아 출동해서 초기에 불을 꺼주고 연기도 빼 주는 기능이 있어 질식사고도 막아줘요. 회사, 아파트, 상가마다 비치되어 있으면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 큰 불이 되지 않도록 막아줘서 좋을 것 같아요.
심사위원 심사평
이순종서울대 디자인학부 명예교수
이 작품은 음식물 쓰레기를 쓰레기수거용 자동차와 연결시켜 쓰레기공해를 자동차의 연료로 전환시키는 공해와 자원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모빌리티의 구조와 시각적인 표현 또한 구체적인 수작이다.
심사위원 심사평
황연주청주교대 미술교육과 교수
일상 생활속에서 흔히 지나칠 수 있는 문제점을 잘 인지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창의적으로 잘 제시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한 자동 음식물 쓰레기 수거 모빌리티와 또 쓰레기를 바로 연료로 사용하는 아이디어가 재미있고 공감이 되며 미래에 실현 가능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림에 이러한 스토리를 충실히 잘 반영하여 표현하고 있으며 설득력 있게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심사위원 심사평
김태연홍익대 회화과 겸임교수
어린이가 주위의 환경을 따뜻한 눈으로 관찰할 때 생각 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서 환경과 모빌리티의 기술을 연결해낸 점이 우수하다. 자동차의 기능을 자세히 묘사하고 원근법을 이용한 구도가 뛰어났다.
응원 메시지
너무 멋진 생각이야~~~ 이런 자동차가 현실이 되면 좋겠다^^